차량관리의모든것

반응형


2019년 12월 코로나가 발생되고 2020년 그러니까 작년 새 학기부터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도 학교에 가지 못한다고 들었습니다. 지금은 등하교가 가능하나 아직도 못하게 하는 학교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매년 3월 입학하는 대학생들도 작년에 입학한 대학생들도 캠퍼스의 낭만을 못 느낀다니 정말 많이 안타깝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고 학생들이 마음 편하게 학교에 가서 수업도 받고 친구들이랑 재미있게 학교생활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이렇게 세계적으로 코로나라는 바이러스로 힘들어하고 있지만 학생들이 공부는 해야 하니까 이러한 대비책으로 부산대 플라토에서 K-MOOC를 통하여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원하는 강의를 들 수 있습니다. 자기 자신에게 필요한 강의가 뭐가 있는지 찾아보고 차근차근 들을 수 있습니다. 



전국에 대부분의 대학교에서 인터넷 강의를 실행하고있지만 부산대학교에서도 코로나로 인해서 인터넷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플라토라는 부산대학교 스마트 교육 플랫폼이라는 사이트로 운영 중입니다. 학교에 나오지 않고 집이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장소에서 인터넷으로 강의를 듣다 보니 강의를 듣는 학생이 많을 때는 접속이 안되거나 해서 많이들 고생했다고 들었습니다. 하루빨리 오프라인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된다면 더 좋겠지요. 접속이 안돼서 고생할 일도 없을 것이고요. 

아래 사이트를 바로갈 수 있게 바로가기 링크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산대 플라토 
https://plato.pusan.ac.kr

 

부산대학교 스마트 교육플랫폼 PLATO

PLATO는 학습, 고등교육, 열린 지식나눔을 위한 스마트 교육플랫폼(PNU smart platform for Learning, Advanced Teaching and Open courseware)입니다.

plato.pusan.ac.kr

 

케이무크
www.kmooc.kr/#

 

| K-MOOC

K-MOOC 소개 K-MOOC는 온라인을 통해서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2015년에 시작된한국형 무크입니다. more 강좌찾기 K-MOOC의 다양한 강좌를 통해

www.kmooc.kr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