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의모든것

반응형


 



EcoeMall 홈페이지




EcoeMall이 무엇이냐 쉽게 말해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이라고 합니다. 사업 내용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린다면 2021년도 임산부 대상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농민과 대한민국 임산부의 건강을 위한 친환경 먹거리 정책이라고 합니다. 조금 더 정리하자면 친환경 농사로 좋은 농산물을 재배하는 농민과 이를 임산부에게 공급하고 국가에서 지원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임산부라면 손쉽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고, 읍면동주민센터(서울시는 해당 구청)에서 신청하시면 지자체에서 선정 절차를 거쳐서 최종 선정 여부와 함께 임산부 고유번호를 문자메시지로 발송해준다고 합니다. 현재 임신 중이거나 신청일 기준 출산 후 1년 이내인 산모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자세히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원(대상,내용,기간)




시범사업지역은 서울, 대전,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이렇게 11곳이라고 합니다.
국가 지원 내용은 친환경 농산물을 임산부에게 공급하는데, 꾸러미 형태로 월 1회 이상 공급하고 연간 48만 원이라고 하는데 더 쉽게 말씀드리면 임산부가 자부담 20%(9만 6천 원)를 부담하면, 나머지를 지원해주는데 그것을 1인당 연간 48만 원 상당의 꾸러미를 제공해준다는 것입니다.



온라인 사업신청




그리고 궁금해하실 지원품목은 다양합니다. 유기농산물, 무농약 농산물, 유기가공식품, 유기축산물, 유기수산물, 무농약 원료가공식품, 무항생제 축산물(돼지고기, 한우, 유정란) 이 있습니다. 요즘 시대 농장을 운영한다면 100% 무농약, 무항생제가 있을 수 있을까요? 이것도 조금 의심스럽습니다.



사실 이 부분에서 친환경 농축산물 인증제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다른 일반 농축산물과 비교해서 안전하고, 친환경 농축산물을 전문 인증기관에서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 검사를 한 내용까지 정부가 확인해서 정말 안전하다는 안전성까지 인증해주는 제도입니다. 믿을 수 있겠죠?



여기서 또 그러면 그 친환경 농축산물이라는 게 뭐지? 하실 수 있습니다. 환경을 지키면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농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유기합성 농약이나 화학비료 및 사료첨가 제등 화학자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거나 최소량 만을 사용하여 생산한 농축산물을 지칭합니다. 



에코이몰을 포스팅하다가 갑자기 친환경 농축산물이라는 포인트를 계속 언급하게 되네요. 사실 이것이 생각보다 많이 심각합니다. 예전보다 환경오염이 더욱 심해지고, 우리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항상 먹는 식자재 속에도 들어가 있습니다. 우리에게 환경은 중요한 문제이니 좋은 것만 먹어야 할 임산부에게 국가에서 지원하고 추천하는 것이 아닐까요? 



유기농산물과 유기축산물 그리고 무농약 농산물과 무항생제 축산물에 대해서 조금 설명드릴게요.
첫 번째 유기농산물이란 유기합성농약, 화학비료 이런 화학자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재배하는 것을 말합니다. 두 번째 유기축산물이란 유기농산물의 재배, 생산 기준에 맞게 생산된 유기사료를 급여해서 인증기준을 지켜 생산한 축산물입니다. 세 번째 무농약 농산물이란 유기합성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화학비료를 권장 시비량의 1/3 이내를 사용하여 수확한 농산물입니다. 마지막 네 번째는 무항생제 축산물인데요. 이는 항생제, 합성 항균제, 호르몬제가 전혀 첨가되지 않는 일반사료를 급여하면서 인증 기준을 지켜 생산한 축산물입니다. 



4가지 단어의 의미가 조금씩 다릅니다. 임산부이시거나 정말 좋은 것만 드시고자 하신다면 단어의 의미를 정확히 알아두시는 것도 좋은 농축산물을 고를 때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친환경 농축산물 관리, 토양과 물 그리고 생육과 수확 등 생산 그리고 출하단계에서 인증기준을 준수했는지를 엄격한 품질 검사를 실시합니다. 그리고 시중에 유통된 제품에 대해서도 허위표시나 과장광고를 하거나 규정을 지키지 않는 인증품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