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의모든것

반응형


오늘은 양력 음력 날짜를 확인하기 위해서 하나하나 기억하고 적어두고 기억하지 않아도 1분 만에 검색해서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 생각입니다. 요즘은 보통 생일을 양력을 기준으로 많이 챙기는 반면 옛날분들 그러니까 지금의 부모님들은 아직도 음력 생일을 많이 챙기십니다. 저희 어머니도 음력으로 생일을 말씀하시는데 오늘은 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양력 날짜를 음력으로 며칠인지 매번 기록해두고 찾아보기 힘이 듭니다. 귀찮기도 하고요. 간단하게 네이버나 다음에서 "양력 음력 변환기" 또는 "음력 양력 변환기"로 검색을 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계산기가 가장 상위에 노출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검색 내용

네이버 검색 내용

네이버와 다음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이렇게 노출이 됩니다. 사용 방법은 두 개 포털사이트 동일하니까 네이버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양력 음력 변환기로 검색을 하시면 달력정보가 뜨고 거기서 양음력 변환에서 확인해보고 싶은 날짜를 검색하고 음력으로 변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양력 2021년 04월 06일 화요일은 음력 2021년 02월 25일 (평달)로 표시가 됩니다.


네이버 검색 내용

그리고 양력으로 표시된 된 달력 하부에 음력 표시라는 글자 앞에 v 체크표시를 해주게 되면 양력 날짜 아랫부분에 음력 날짜가 작은 글씨로 따라붙게 됩니다. 어디서든지 컴퓨터만 있다면 심지어 스마트폰만 있다면 찾아서 검색해보고 1분 안에 확인해볼 수 있으니 어렵게 적어두고 기억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네이버 검색 내용

혹시 투표는 몇 세부터 가능한지 알고 계신가요? 운전면허증 취득 가능한 나이는 몇 세부터일까요? 아르바이트 취업 가능 한 나이는 몇 세부터일까요? 청소년 관람불가 영호 관람은 몇 세부터 가능할까요? 군대 입대는 몇 세부터 가능할까요? 9급 공무원 지원은 몇 세부터 가능할까요? 대한민국에서 이러한 모든 기준은 공통적으로 만 18세 이상입니다.
만으로 18세가 되면 성인으로 판단되고 무엇이든 자기 의지로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요즘 청소년들은 자신의 나이가 어떻게 되는지는 알고 있지만 만으로 계산하는 방법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역시나 네이버나 다음에서 변환기를 사용하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출생일을 적고 기준일은 오늘로 해주시고 계산을 눌러주시면 현재 내 나이가 만으로 몇 세인지 나오게 됩니다. 계산기 참고하시고 언제든지 사용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