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의모든것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12월 겨울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22일(동지)인 오늘부터 온도가 많이 내려가는데 모쪼록 감기 조심하시고, 안전 운전하세요.



오늘은 사이드미러를 접고 펼 때 날 수 있는 "삐이익" 이런 기괴한 잡소리를 손쉽게 잡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렇게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거나 더워질 때 겪어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누구나 손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지만
그냥 번거로워서, 아니면 어떻게 하는지 전혀 몰라서
심지어는 그냥 사이드미러를 교체하는 경우가 있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사이드미러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 경우 보셨나요?
갑자기 추워지거나 더워지게 되면 자동으로 접히는 사이드미러인 경우 이런 소리가 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간단합니다.  준비물은 주위에 있을법한 "WD" 나 "뿌리는 그리스" 하나면 충분합니다.



 




동영상처럼 내부까지 충분하게 스며들 수 있도록 뿌려주세요.
흘러내린 그리스는 그냥 타월로 막 닦아내지 마시고 폼뿌리고 버핑 하고 물 뿌리는 외부 세차 한번 해주세요.
막 타월로 닦는다고 자동차 도장면이 쉽게 상하진 않겠지만 자동차 도장면 상부의 클리어층이 옅은 스크래치로 광택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기타 다른 부분에도 오염물이 뭍었다고 자동차 도장면을 물티슈로 닦으시면 안됩니다. 
중간중간 스마트키로 열고 닫고 하시면서 소리가 나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렇게 조용해집니다.
맨 위에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통 그냥 넘기기 어려운 소리가 나지만 그리스 한번 뿌려주면 이렇게 조용해집니다. 정비소도 좋지만 간단한 작업은 스스로 하시면 만족도가 더 높아집니다.

 

 

(주)일신케미칼 당일출고1시 일신 뿌리는 그리스 420ml 3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