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의모든것

반응형

 

비트코인 갤러리는 디시인사이드에서 개설된 암호화폐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코인이 지금처럼 대중화되기 전부터 개설되어있었지만 모르는 사람이 더 많아 오랜 시간 동안 유령 갤러리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2017년 3월 8일 빗썸을 시작으로 많은 사람이 코인에 대해서 궁금해하고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왜인지는 모르지만 2017년 4월 24일 빗썸에서 빗썸카페 게시판이 어느 날 갑자기 없어진 이후에 빗썸 카페에서 활동하던 유저들이 디시인사이드 비트코인 갤러리로 넘어오게 되었고, 활성화가 되기 시작한 코인 열풍으로 코인에 대해서 무지했던 사람들까지 정보를 찾아온 사람들이 대거 활동하게 된 것이 지금처럼 이렇게 크게 된 이유입니다.



이렇게 사람들의 유입이 되기 시작하자 5월 말 비트코인 붐이 대대적으로 일어났고, 디시인사이드 안에서 실시간 북적 갤러리 1위까지 올라가는등 이제는 디시인사이드 회원만이 아닌 코인을 하는 사람은 무조건 들어갈 수밖에 없도록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마구잡이로 모인 이유로 갤러리는 암호화폐의 기술적 측면이나 블록 체인에 대한 언급, 그리고 토론 등은 없어지고 오로지 시세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화폐 종목에 따른 상용화, 사용처 확대 호재에 대한 언급만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주갤 2.0이라는 말이 나오기 시작했고, 사실상 주식 갤러리에서 고정닉을 쓰는 사람 그러니까 주식 갤러리에서 유명한 아이디는 비트코인 갤러리로 대거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어느 주식 게시판이나 코인 게시판처럼 선동이나 루머도 많고 잘 확인해서 투자하여야 하는 게시판입니다.




비트코인(BTC)의 개발자는 나카모토 사토시이고, 최초 발행일은 2009년 1월이며 2021년 03월 26일 기준 시가총액 1120.1조원입니다. 세계 최초로 구현이 되어버린 디지털 화폐이고, 발행에서 유통까지를 관리하는 중앙권력이나 중간상인 없이, P2P 네트워크 기술을 이용해 네트워크에 참여한 모든 사용자들이 주체적으로 화폐를 발행하고 이체 내용을 공동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다시 말해서 블록체인 기술을 처음으로 코인에 도입한 코인이 비트코인(BTC)이란 것입니다. 업비트에서 추출한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지금도 비트코인(BTC)을 사용하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이 꾸준히 증거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또한 이렇게 새로운 화폐, 새로운 사회를 만들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BTC) 체굴에 대해서도 차후에 자세하게 포스팅할 예정이지만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블록 발행 보상을 채굴자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신규 코인을 발행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보상도 점점 줄어들어 4년마다 계속해서 반으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코인의 총량이 2100만 개로 한정되어있어 이에 도달하면 신규 발행은 종료되며 이후에는 오로지 매수, 매도 거래를 통해서만 보유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