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의모든것

반응형


얼마 전 "김치 프리미엄"이 빠지면서 소수의 코인을 제외하고 나머지 모든 코인이 바닥을 쳤었습니다. 정말 순식간에 빠지니 어떻게 조치해야 하는지도 모를 만큼 빠져나가버려서 가슴이 철렁했었는데요. 지금은 충분히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고 오히려 미리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신 대부분의 코인 투자자분들도 손절 없이 가만히 두고 보셨다면 거의 대부분 제자리를 찾아가고 계실 텐데요.


여러 공유 채널에서 확인해 본 결과 미리 직감하시고 현금으로 바꿔놓으신 분들도 계시고 정말 현명하신 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사실 코인 투자에 "김치 프리미엄"이 빠져나가는 이 시기가 가장 투자 적기, 다시 말해서 김프 매매 시기라는 것은 알고 계시죠?


주식이나 코인의 투자방식은 비슷합니다. 저가에서 매수하고 고가에서 매도한다. 이런 이벤트가 오기 전에 예측하고 떨어지기 전에 매도하고, "김치 프리미엄"이 빠져나가면서 바닥을 치는 코인을 매수합니다. 이렇게 바닥에 들어간 코인은 원래 "김치 프리미엄"으로 인해서 떨어지기 전에 다지고 버티고 있던 금액으로 돌아오면 웬만해서는 그 밑으로는 내려가지 않습니다. 100% 장담할 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수익을 얻으신 분들은 이렇게 말씀하시더라고요. 

"김치 프리미엄"이란? 어원부터 말씀드리면 "김치" + "프리미엄"을 합쳐 부른 말로 한국에서 얻는 이득이라는 뜻입니다. 국내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상화폐의 시세가 해외 거래소에서 매수 매도되는 시세보다 높을 때 김치 프리미엄이 붙었다고 표현합니다. 보통은 "김프"라고 하고, 반대로 해외 거래소에 비해 국내 거래소의 시세가 낮을 때 "역프"라고 합니다. 

 


저 역시 이번 "김치 프리미엄"으로 인해서 빠진 코인을 줍고 지금 어느 정도 회복해서 조금 이득을 봤습니다. 이런 "김프"는 사실상 늦게 입문한 코인 투자들에게  평균 매수가를 낮출 수 있는 기회가 아니었나 싶었습니다. 미리 팔고 "김프"가 지나가고 난 뒤에 투자하셨다면 말이죠.

대표적으로 "김치 프리미엄"을 확인하는 사이트인 김프 사이트 "김프가"입니다. 잘 보시면 기준 거래소를 먼저 고를 수 있습니다. 기준 거래소에서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와 해외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연결시키고 다음 암호화폐를 확인해보시면 각 종목별 "김프"에 관한 수치를 퍼센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김프 사이트는 아래 "김프가"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김프가 추출


 



 

김치프리미엄 및 암호화폐 실시간 시세 확인, 김프가

김치프리미엄 김프 역프 및 암호화폐, 비트코인 시세 변동을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김프 역프 사이트 김프가

kimp.ga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