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의모든것

반응형

 

 

 



오래전이지만 제가 영업직으로 일할 때, 회사 거래처 방문할 때, 부모님 아시는 분이나 이웃 어르신들 찾아뵐 때, 예전부터 누군가에게 인사 갈 때나 병문안 갈 때는 저희 아버지, 어머니가 항상 약국에서 박카스를 구입해서 들고 갔던 기억이 납니다. 정말 오랫동안 대한민국 어디서든 구하기 쉽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자양강장제인 박카스입니다. 오늘은 동아제약에서 만든 박카스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박카스 뿐만 아니라 구론산, 비타 500, 오로나민 C, 비타파워 등 정말 효과 좋은 비타민 음료수가 많이 있습니다. 광고도 잘해서 골고루 많이들 찾으시고요. 그래서인지 박카스도 기존의 박카스만이 아니라 종류가 한 가지 더 생겨서 두 가지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 박카스 D, 박카스 F " 이 두 가지입니다. 이렇게 다른 두 가지 박카스는 공통점도 있고, 차이점도 분명하게 나누어져 있는데요.




공통적인 부분은 박카스의 주 성분은 카페인과 타우린으로 구성되어있고, 추가적으로 비타민B가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두 종류의 박카스의 차이점은 첫번째로 구매처가 다릅니다. 우선 박카스 D는 기존의 박카스와 마찬가지로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박카스 F는 슈퍼나 편의점, 마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병의 크기와 병 안에 든 용량의 차이가 있습니다. 박카스 D는 100ml, 박카스 F는 120ml로 용량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박카스 뚜껑을 반전되는 색으로 표시해두고 헷갈리지 않도록 알파벳으로 표기를 해두었습니다. 다음 마지막 차이점음 성분입니다. 대부분의 성분은 비슷하지만 타우린 함유량이 차이가 납니다. 박카스 D는 2000mg, 박카스 F는 1000mg입니다. 그리고 박카스 F에는 카르디틴염산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면 

- 공통점 -
카페인, 타우린, 비타민B 함유

- 차이점 -
첫번째 구매처가 다름 (약국 박카스 D, 편의점 박카스 F)
두번째 병의 크기와 용량이 다름
세번째 뚜껑의 색과 표기가 다름
네번째 성분 (타우린 박카스 D 2000mg , 박카스 F 1000mg)


 


결론적으로 박카스의 종류에 따른 효능에 대해서 조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성분 중 가장 큰 차이점은 타우린입니다. 타우린의 효능으로 말씀드리면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우리 몸에 담즙산의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간세포 생성을 촉진시켜 간 기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교감신경을 억제해주어 혈압상승을 막아주어서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또한 근육의 수축을 도와주고 부종도 예방해주는 이로운 성분입니다. 이처럼 박카스 D에는 박카스 D보다 타우린이 2배가 들어있으니 피로 해소에 더 적합한 박카스는 박카스 D가 맞는 것이죠.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