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의모든것

반응형

 



오래간만에 코인 관련 포스팅입니다. 정말이지 요즘은 업비트 열어보기 전에 가슴부터 쓸어내리고 들어가게 됩니다. 어제의 저점이 오늘의 고점이고, 오늘의 저점이 또 내일의 고점이니 정말이지 저를 포함한 코인 투자자분들 모두가 힘든 시간 보내시리라 생각 듭니다.



하지만 또 이런 위기가 기회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가 1,000원에 100만 원을 투자하셨다면 지금처럼 80% 이상 떨어진 200원에 100만 원을 더 투자하신다면 코인 평단가가 600원까지 내릴 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왜 이렇게 평단을 낮추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글을 읽으시면서 생각하시는 것이 맞을 겁니다. 첫 번째 이유는 투자한 금액보다 더 많은 수익률을 보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이유는 혹시 모를 투자한 종목을 쉽게 탈출하기 위해서도 좋은 방법입니다. 내가 투자한 코인의 평단가가 낮아진다면 600원까지만 올라와줘도 원금을 찾고 빠져나오거나 700원만 되어줘도 익절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내가 투자한 코인의 평단가를 낮추기 위해서는 사실 요즘 같이 좋은 시기가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예요. 힘들 때 매도하는 자는 삼류이다. 그리고 힘들 때 존버 하는 자는 이류이다. 하지만 힘들 때 추매 하는 자는 일류이다.



내가 매수한 금액보다 훨씬 저점에서 추가 매수를 하면 평단가가 내려온다는 건 이해하시겠지요? 자 그럼 내가 생각하는, 내가 바라는 그 수치를 정확하게 계산해서 내가 바라는 평단가까지 낮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수치가 별거 아닐 거라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냥 낮을 때 많이 사서 많이 낮추는 게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중요합니다. 차트상 더 이상 평단을 낮춰야 할 필요가 없고, 무작정 저점에서 많이 매수해서 평단가가 내려가지만 그만큼 큰돈이 묶이는 것은 하지 말아야 할 매매법이기 때문입니다. 






-사용방법-
첫 번째. 현재 내가 가진 종목에 평균단가와 보유 수량을 넣으면 매입금액이 나타납니다.
두 번째. 추가 매수할 평균단가와 매수 수량을 넣으면 아래 초록색 최종 보유란에 평균단가와 수량이 표기되고 투자금액이 나타납니다.



처음에는 웹에서 계산한다고 하니 번거로울 것 같았지만 스마트폰으로 앱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생각보다 간단하고 빠르게 계산해서 내가 생각하는 평균단가를 알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인터넷상에서 다운로드하는 물타기 계산기, 설치하고 실행하는 평단가 계산기, 나머지 기타 프로그램은 개인정보가 유출 되수도 있고, 해킹의 우려가 있지만 이렇게 웹에서 계산하는 것이 훨씬 안전합니다.




https://webtool.cusis.net/stock-calculator-add/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 | 웹툴

이 웹툴이 유용하셨다면 공유하기 추천 및 후원으로 더 좋은 웹툴 개발과 서버유지에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webtool.cusis.net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